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뜨끈뜨끈 국물요리! ‘배추 된장국’ 레시피

 

겨울 밥상에 단골손님으로 올라오는 반찬 중, 싱싱한 배추로 담근 김장 김치가 가장 먼저 떠오를 텐데요. 늦가을 김장철부터 나오는 김장용 겨울배추는 특히 맛이 달고 고소하답니다. 오늘은 바로 이 겨울배추로 추위까지 녹일 수 있는 뜨끈뜨끈한 국물요리인 ‘배추 된장국’을 함께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배추는 야채나 과일 섭취가 부족한 겨울에 비타민 공급원으로서 배춧잎 하나로 1일 비타민C 필요량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더없이 좋은 식품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추 된장국을 만들어볼게요!

 

 

배추 된장국 재료

배추된장국

 

3~4인분 재료
배추 노란 속(250g), 대파(1대). 청양고추(2개),
멸치 다시마 육수(1리터), 된장(2 큰술), 고춧가루

 

 

배추 된장국 만들기

배추된장국 레시피

 

1. 배추의 노란 부분을 깨끗하게 씻은 후, 길게 반을 자르고 3등분 정도로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배추된장국 만들기

 

3. 멸치 다시마 육수를 냄비에 넣고 끓어오르면 배추의 하얀 줄기 부분이 부드럽게 휘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Tip.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들 때는 멸치를 듬뿍 넣을수록 진한 맛이 납니다.)

 

배추된장국 레시피

 

4. 썰어놓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준 뒤 된장을 풀어 푹 끓여줍니다.

 

배추요리

 

5.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를 얹어 그릇에 담아주면 배추 된장국 완성!

 

 

지금까지 맛도 좋고 영양도 듬뿍인 겨울배추로 만드는 배추 된장국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갓 지은 밥에 잘 익은 김장김치와 오늘 알려드린 배추 된장국까지 곁들여 푸짐하게 차린 겨울 밥상으로 가족들과 행복하고 따뜻한 식사 한끼 하시길 <삼성생명 블로그L>이 바랄게요!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