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수명 자가진단 서비스’ 받으시고 행복한 노후 맞이하세요!

 

100세 시대인 요즘, 노후에 대한 대비는 필수인데요.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스스로 자신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노후준비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행복수명 자가진단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지금부터 바로 만나볼게요!

 

 

행복수명 지표

행복수명 지표

 

먼저 행복수명 지표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요. 행복수명 지표란 행복한 노후생활에 대한 다양한 조건들을 바탕으로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에서 정의한 행복수명의 개념을 정교화하고, 이를 토대로 종합적인 노후준비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계량화한 지표입니다.

 

행복수명의 하위요소, 즉 노후 준비 실천의 핵심요소에는 건강수명, 경제수명, 활동수명, 관계수명이 있습니다. 건강수명이란 은퇴 후 신체적, 정신적 건강으로 기반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간, 경제수명은 은퇴 후 경제적 안정을 기반으로 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간, 활동수명은 은퇴 후 사회적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간, 관계수명은 은퇴 후 원만한 인간관계를 기반으로 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20대~60대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소비자 1,55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서울 및 5대 광역시에서 약 1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조사한 결과 기대수명은 83.1세인 반면 응답자의 93%의 평균 행복수명은 74.9세로 8년 이상은 행복하지 못한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건강수명, 경제수명, 활동수명, 관계수명

 

기대수명과 평균 행복수명의 격차를 줄이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위와 같은 노후준비를 시작해야겠죠?

 

 

행복수명 캠페인

행복수명 캠페인

 

행복수명은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기간을 의미하는데요. 행복수명 캠페인은 노후준비 실천을 유도하고 궁금적으로 자발적인 노후준비를 하나의 사회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랍니다. 더불어 행복수명 3요소는 건강, 경제적 여유, 가족이 있는데요. 이러한 행복수명을 늘리는 10가지 꿀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행복수명 캠페인

 

지금까지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에서 제공하는 행복수명 자가진단 서비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행복수명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노후준비 가이드라인을 받아보세요! 노후준비는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한 뼘씩 차근차근 준비하면 노후에 풍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답니다 ^^

 

 

 

행복수명 자가진단 서비스 받아보기

 

 

 

자산컨설팅 신청하기  보험재진단 신청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