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철 과일 귤로 만드는 ‘귤 콤포트’ 레시피

 

겨울철 인기 있는 간식이자 제철 과일인 귤! 한번 먹다 보면 옆에 귤껍질이 쌓이는 건 시간문제일 때가 많은데요. 귤은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그냥 수저로 떠서 먹어도 맛있는 ‘귤 콤포트’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귤 귀신’이라고 불리는 분들께서는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귤 콤포트 레시피 재료

귤 콤포트

 

귤, 설탕, 허브가루, 라임즙(또는 라임 음료수)

 


귤 콤포트 만들기

귤 콤포트 레시피

 

1. 귤껍질을 벗겨 2~3등분으로 나눠 준비해주세요.


귤 콤포트 만들기

 

2. 귤과 설탕은 듬뿍, 허브가루는 적당히 넣어주시고 라임즙(또는 라임 음료수)를 귤이 반쯤 잠길 정도로 넣은 뒤 20분 정도 재워주세요.
(Tip. 허브가루, 라임즙 대신 취향에 맞게 홍차 가루, 레몬즙을 넣으셔도 됩니다^^)


제철과일

 

3. 약한 불에서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귤잼

 

4. 라임즙 또는 라임 음료수를 다시 한 번 넣은 뒤 고루 섞어가며 졸여주세요.


귤 효능

 

유리병에 담아 보관하면 향긋하고 상큼한 귤 콤포트 완성! 한 번 만들어 놓고 냉장보관을 하면 각종 빵, 크래커 등에 발라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 먹는 용도로 장기간 먹을 수 있는데요. 과일은 제철일 때 먹어야 맛도 영양도 듬뿍! 겨울이 끝나기 전 귤 콤포트를 만들어서 제철일 때만 느낄 수 있는 귤의 향긋함을 오래 간직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귤은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으니 오늘 알려드린 귤 콤포트 레시피와 함께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