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 어렵지 않아요!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날씨 좋은 봄에는 ‘이사 성수기’라고 불릴 만큼 이사하는 집들이 많은 편인데요. 보통 이사를 자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이사 준비를 하고 정보를 얻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이사가 확정되었을 때부터 이사 당일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체크리스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사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목하셔야겠죠?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Check List 1. 이사가 확정 되었을 때

이사준비

 

최근에는 포장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이사가 확정되었을 때 이사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때 최소 세 군데 이상의 업체로부터 방문견적을 받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 가격, 서비스 범위, A/S 유무 여부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보신 뒤 결정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또한 이사할 집에 먼저 방문해 각종 하자가 있는지 점검하고 미리 수리를 해놓으시고 집에 있는 물건 중 처분할 것들은 정리하는 것이 놓습니다.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전학 수속도 미리 진행해주세요!

 

 

Check List 2. 이사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이사철

 

이사하는 날이 일주일 전후 앞으로 다가왔을 때부터는 각종 우편물 주소지를 변경하시고 인터넷, 전화, TV 등의 서비스 주소도 변경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사할 집의 배치도를 구상하여 콘센트 위치 등을 고려해 세부적인 가구, 가전제품 배치에 대해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사 전에 미리 정리하기 힘든 냉장고 음식물, 세탁기 내용물 등은 이사 전날에 정리하시고 이사 당일 사용물품이나 귀중품은 따로 챙겨놓으세요! 마지막으로 계약한 이사업체와 일정을 재확인하며 준비사항 등을 점검해보시고 가전제품 이전 설치 신청도 하셔야 합니다.


 

Check List 3. 이사 당일

이사 체크리스트

 

미리 준비한다고 해도 정신이 없는 이사 당일에는 마지막으로 빠진 물건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가스레인지의 연결 부품 등 작아서 놓치기 쉬운 물건들을 다시 한 번 챙기셔야 합니다. 또한 관리비 같이 남아있는 정산 요금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겠죠?

 

이삿짐 정리 후에는 가전제품 이전 설치를 하나씩 진행하시고 주민센터에서 전입 수속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단, 이사를 하는 집이 신축 건물인 경우에는 입주 청소 이후 가구나 서랍장을 모두 열어놓은 후에 창문을 닫고 보일러를 고온으로 맞춘 상태에서 5시간 정도 유지하는 ‘베이크아웃’을 일주일 정도 해주셔야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도 언제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