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기의 고령화 시대” 미리 준비하는 노후 설계

 

지금 우리는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고령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기대수명에 비례하여 노후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일찍부터 깨닫고 준비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노후에 제대로 된 자산 관리를 하기 위해 젊어서부터 할 수 있는 노후 설계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게요!

 

 

연금 가입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먼저 단순히 노후에 사용할 몇 억 원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노후 설계보다는 장기적인 플랜에 의한 노후 설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00세 시대라 불리는 요즘, 노년기에 최저 생활비를 확보할 수 있는 연금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는 20대 후반부터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의 연금을 통해 노후에 얻을 수 있는 수입을 확보해놓으세요.


 

합리적인 결혼비용과 자녀 교육비

결혼비용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현금 흐름을 파악하고 자금 플랜을 세우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불필요한 부분은 생략하고 예식을 진행하는 스몰 웨딩을 준비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결혼생활 시작부터 무리하게 대출을 안게 되면 그만큼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하기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합리적인 결혼비용을 지출하는 것도 조금 더 리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또한 자녀 출산 이후에는 남들이 한다고 무작정 시키는 교육보다는 부모의 소신과 자녀의 의견을 수렴한 교육 방침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바른 경제 교육을 통해 자립심을 키워줌으로써 자녀 교육비로 인해 노후에 얻을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자녀의 장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보험 리모델링(보험재진단)

보험리모델링

 

마지막으로 본인을 포함한 가족들에게 생길 수 있는 여러 위험과 질병에 대비해 가입한 보험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 리모델링(보험재진단)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의 보험 중 중복되는 보장내용, 특약 등을 정리함으로써 새는 돈은 막을 수 있고 조금 더 효율적으로 노후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금보험과 같은 노후 대비를 할 수 있는 보험을 가입하여 의료비뿐만 아니라 생활비까지 대비할 수 있는 노후 설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노후 설계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혼자가 아닌 가족과 함께, 더 늦기 전에 노후 준비를 시작하시길 바라며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든든한 노후를 맞이하실 수 있길 <삼성생명 블로그L>이 응원할게요!

 

 

  

 

 

자산진단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