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벚꽃축제에서 벚꽃사진 잘 찍는 꿀팁

 

기다리고 기다렸던 벚꽃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벚꽃이 개화하면서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벚꽃맞이를 위한 벚꽃축제를 시작하였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카메라를 챙겨 벚꽃놀이를 가게 되는 봄철!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벚꽃사진 잘 찍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벚꽃의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아보도록 할게요!

 

 

1. 초보자도 찍기 쉬운 하늘 배경

벚꽃

 

벚꽃은 꽃 자체가 완벽한 모델입니다. 때문에 사진촬영에 서투른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 벚꽃사진 촬영은 어렵지 않습니다. 벚꽃사진 중,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것이 바로 ‘하늘’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분홍색이 가득한 벚꽃처럼 파란색의 하늘과 대비되는 색감의 피사체는 하늘을 더욱 짙어 보이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하늘을 배경으로 벚꽃을 이용하면 감성이 들어간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답니다.

 

돗자리에 누워서 광각렌즈를 통해 넓게 촬영해보세요. 벚꽃 디테일을 담을 순 없지만, 봄날 특유의 느낌을 담을 수 있는데요. 벚꽃잎이 떨어지는 모습을 캐치해서 촬영을 해도 좋고, 바람이 부는 날 촬영을 해도 좋답니다.

 

TIP. 햇빛이 강렬한 한낮은 피하고, 이른 아침 시간이나 해지기 전 오후의 빛 아래서 찍으면 더욱 로맨틱한 하늘과 벚꽃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2. 낮보다 아름다운 야경의 벚꽃

벚꽃축제

 

붉은 노을, 화려한 가로수 불빛의 야경 사진을 경험해봤다면 그 매력에 흠뻑 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공원의 가로등이나 하천 등을 이용하여 일몰 후 매직아워에 장노출로 촬영하게 되면 낮에 보는 벚꽃보다 밤에 보는 벚꽃이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야경을 촬영하기 전에는 일기예보와 시정거리를 확인하고 촬영 시기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빛이 적어서 흔들림에 예민한 야경 사진은 삼각대 준비가 필수! 봄바람이 불어도 끄떡없는 튼튼한 삼각대를 준비해 주세요! 카메라는 조리개와 감도(ISO) 조정이 가능한 DSRL이 좋습니다. 조금 더 선명한 야경을 촬영하고 싶다면, 줌렌즈보다는 단렌즈는 준비해주세요!

 

TIP. 일몰이 끝나고 30분 정도 지나면 은은한 노을이 있어서 야경 사진을 찍기 좋은 최적의 시간대라는 점! 또한, 어슴푸레한 새벽 시간대에 찍는 벚꽃사진은 몽환적인 분위기는 덤이랍니다. ^^ 

 

 

3. 감성사진을 원한다면? 아웃포커싱 활용하기!

벚꽃사진

 

감성 사진을 원한다면, 아웃포커스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아웃포커싱이란 초점이 벗어났다는 뜻으로 전체적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고 피사체에만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뿌옇게 하는 방법입니다. 꽃봉오리 한두 개를 정하거나 여자친구, 남자친구의 모습을 정해서 최대한 가까이, 배경과 떨어진 상태에서 찍으면 아웃포커싱 효과도 생기고 훨씬 느낌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TIP. 아웃포커싱 효과를 크게 하려면, 셔터속도는 빠르게! 조리개는 개방할수록! 피사체는 가까이! 피사체 배경은 멀리! 망원렌즈일수록! 효과가 크답니다. ^^ 

 

 

4. 금강산도 식후경, 벚꽃보다 먹방!

꽃구경

 

SNS 인증샷을 위해 밥을 먹기 전, 너도나도 카메라를 꺼내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요즘!눈으로 즐기는 요리라는 말이 있듯 푸드스타일링을 날이 갈수록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음식만 클로즈업해서 촬영하기보다는 테이블이나 주변 전체를 담는 느낌으로 색감과 식감을 살려 촬영해 보세요!

 

벚꽃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도 바로 이 도시락인데요. 피크닉에서 즐기는 도시락은 좁은 돗자리, 식기, 음식 때문에 구도 잡기가 어렵기 마련이죠. 음식 사진을 찍기 전에 돗자리를 정리해보고 정리가 어렵다면 구도를 조절해서 최대한 깔끔하게 잘라내서 촬영해 보세요!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좋은 핫도그나 샌드위치는 빵 안에 들어간 토핑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안에 야채와 패티 등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TIP. 테이블 매트, 보틀, 빨대 등은 음식 사진에 있어서 훌륭한 소품이 될 수 있으니,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구도를 만들어 보세요!

 

 

 

 

지금까지 벚꽃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4월 초~중순에는 전국 어디서나 벚꽃을 촬영할 수 있다는 사실! 진해, 하동 등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를 비롯하여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에도 이미 벚꽃이 피기 시작했으니 다가오는 주말에는 카메라와 함께 만개한 벚꽃과의 추억을 담아보세요. ^^

 

 

 

 

 

자산진단  보험재진단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키티 아 벚꽃사진 진짜 너무 이쁘네요 ㅜ ㅜ 저는 망손이라 그런지.. 카메라에 항상 아쉽게 남겼는데! 좋은 정보네요! 이번 주말에 꼭 가서 사진 찍어와야겠어여 ㅎㅎㅎ 2017.04.06 13:0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