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에콜스 요가

 

면역력이 저하되는 겨울이 되면 신장과 방광이 힘이 약해지곤 합니다. 때문에 부종이나 요통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에콜스 요가’가 있습니다. 에콜스란 (KHECOLS) 기(ki), 천국(Heaven), 생태학(Ecology), 신체(Somatic)를 뜻하는 각 단어의 합성어로 몸과 마음을 자연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Samsung Life&에서는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에콜스 요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을 깨우는 호흡법

요가

 

1.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스~” 소리를 냅니다. 천천히 답답한 기운을 소리와 함께 내보내는 것을 3~7회 반복합니다.
2.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하복부가 울릴 정도로 “우~” 소리를 냅니다. 하복부에 기운이 쌓이도록 3~7회 반복합니다.

 

 

서서 하는 마사지

에콜스 요가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엄지발가락으로 바닥을 세게 누르면서 양손을 허리 뒤로 위치합니다.
2.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신장이 위치하는 허리 뒤쪽을 양손으로 마찰시키듯 위아래로 쓸어줍니다.
Tip. 무릎을 구부릴 때, 숨을 참고 괄약근에 힘을 주면 더 효과적입니다.^^

 

 

방광에 좋은 앉아 구부리기

겨울철 실내운동

 

1. 앉은 자세에서 손은 발끝으로 향합니다.
2.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상체를 숙입니다. 최대한 스트레칭 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 동작을 3~4회 반복합니다.

 

 

신장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상체 젖히기

신장에 좋은 운동

 

1. 다리를 쭉 펴고 앉은 자세에서 양손 끝이 엉덩이 쪽을 향하게 합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 전체를 천장 쪽으로 들어 올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내려오는 동작을 3~4회 반복합니다.
Tip: 몸을 들어 올릴 때는 엉덩이가 몸과 일직선이 되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신장에 좋은 에콜스 요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체내 노폐물 배설과 독소 해독 역할을 하는 신장은 한 번 망가지면 회복이 어렵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 부종이 심하여 신장 건강을 걱정하시던 분들께서는 오늘 소개해드린 에콜스 요가와 함게 건강한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