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2여객터미널 인천공항 이용꿀팁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오픈기념 이용 꿀팁 알아보기


프로 여행러라면 모두가 기다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드디어 1월 18일에 오픈합니다. 제2여객터미널은 인천국제공항의 3단계 계획에 따라 제1터미널에서 북쪽으로 약 2.4 km 떨어진 곳에 38만 4천 m²의 규모로 2013년에 첫 삽을 들었는데요. 작년 9월 완공을 끝으로 이제는 당당하게 개장 일주일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제2여객터미널 오픈 기념 인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프체크인


인천공항은 설레는 여행의 시작이라는 수식어 답게 가도가도 계속 가고 싶은 곳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체크인을 하기 위해 대기하고 짐까지 하나하나 부치고 나면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녹초가 되기 십상인데요. 그래서 이 같은 시간과 수고를 덜하기 위해 간편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자동 탑승 수속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F카운터에 위치하고 있는 자동 탑승 수속장에서는 여권과 탑승권만 가지고 있다면 대기할 필요없이 셀프 체크인과 짐을 부칠 수 있답니다.


모바일로 출국정보 알아보기


수하물을 안전하게 부쳤다면 포털 사이트 앱에서 ‘인천공항’을 검색해 실시간으로 출국장 대기인원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출국 심사 시, 혼잡한 출국장을 피해 원활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 이용하는 사람


이 밖에도 인천공항에서는 신혼 여행자 분들이 많이 이용한다는 샤워시설과 비즈니스나 간단한 서류를 프린트 할 수 있는 인터넷 카페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여행 준비 중에 깜박하고 빠뜨릴 수 있는 항공권 E-ticket이나 호텔 바우처 등을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어서 혹시 준비물을 못챙겼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꼭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샤워실 정보 : 탑승동 4층, 면세지역 내 4층(동/서편 각1곳)

◆인터넷 카페 정보 : 탑승동 3층 124번 게이트 부근, 일반구역 2층(동/서편 각1곳)


공항내 전면


이렇게 알아두면 지식이 되는 인천 공항 이용 꿀팁을 살펴보았는데요. 막상 해외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환전과 카드결제 방법 등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시 챙겨야 할 금융 꿀팁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행준비 대한민국 여권


해외 여행시 챙겨야 할 금융 꿀팁


1. 인터넷,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환전하기

   모바일 앱을 이용할 경우 최대 90% 환전 우대율을 적용 받을 수가 있답니다.

2. 이중 환전을 통한 수수료 절약

   국내에서는 달러로, 국외에서는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것이 수수료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3. 카드 결제 시,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해외에서 원화로 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DCC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8%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4. 카드 부정사용 발생 시, 카드사에 보상 신청

   해외 여행 중 부정 사용이 발생한 경우 보상신청으로 일정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5. 출입국 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를 통하여 부정 사용 예방

   카드사와 출입국 관리국 간 출입국 여부 관련 정보를 공유해 부정 사용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다낭 여행 가기


평생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해외 여행, 오늘 소개해드린 인천 공항 이용 정보 꿀팁과 환전, 수수료 등의 금융 꿀팁을 기억하셔서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7 8 9 10 ··· 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