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가입유니버설종신보험 삼성생명


만성질환 고객과 고령자를 위한 삼성생명 간편가입유니버설종신보험



◇ 기본 고지 항목만 통과하면, 건강진단 없이도 가입 가능

 가입편의를 위해 기본 고지항목 9개 → 3개로 대폭 축소

 

 20년간 생활자금 발생, 유지/생활자금 보너스도 제공



삼성생명이 만성질환을 지닌 고객과 고령자들을 위한 상품인 「간편가입유니버설종신보험(이하‘간편가입종신보험’)」을 20일부터 판매합니다.


기본적인 3가지 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만성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한 종신보험입니다. 그 동안 고령자나 만성질환을 지닌 고객들은 종신보험에 대한 관심은 높았지만, 별도의 건강검진이나 까다로운 보험가입 심사 기준 때문에 가입 자체가 거절되거나, 주요 보장이 제외되는 등 사실상 가입이 어려웠었습니다.


삼성생명 간편가입유니버설종신보험 간편심사


삼성생명은 이번 「간편가입종신보험」의 출시를 위해 신상품에 적용되는 신계약 심사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습니다.


일반적인 상품에 적용되는 가입 전 기본 고지 항목을 기존 9가지에서 3가지로 줄여 가입심사 자체 기준을 완화한 것입니다. 또한 3가지 항목에만 문제가 없으면 별도 서류나 진단서 등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입절차 진행이 빠르게 되고, 위험이 높다는 이유로 보험료가 할증되는 경우도 없도록 하였습니다.

 

3가지 기본 고지 항목은

첫째, 최근 3개월 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둘째, 2년 내 입원, 수술 이력.

셋째, 5년 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입니다.

 

신상품 「간편가입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최대 5억원까지 사망보장이 가능하고, 본인이 선택하는 특정 시점부터는 사망보장과 함께 매년 생활자금이 발생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생활자금은 55 ~ 85세 중 고객이 선택한 개시시점부터 20년 동안 매년 주보험 가입금액의 4.5%씩을 감액하여, 이때 발생하는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이외에 보험을 장기간 유지하는 경우에는 고액유지보너스와 생활자금 보너스 등을 지급하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하게 됩니다.


유지 보너스는 장기 유지 시 총 보험료의 1.0~4.5%를 적립액에 가산해 주는 방식이며, 생활자금 보너스도 생활자금 개시 전에 총 보험료의 1~3%를 적립액에 역시 가산해 줍니다.


진단차트 보험


신상품에서는 사망보장 이외에도 암/뇌출혈 진단, 입원, 수술 등 총 7종류의 특약도 3가지 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약의 보장기간은 5년 또는 10년 단위의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가입연령은 40세부터 최대 70세까지이며, 가입기간 중 재해로 인해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됩니다.


고령자 종신보험 생활자금 생활비 노후 의료비


간편가입종신보험은 그 동안 나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을 위한 전용 종신보험입니다. 기본적인 사망보장과 함께 생활자금 기능을 통해 노후 의료비나 생활비 등에도 활용될 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간편가입유니버설종신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