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뒷모습


삼성생명 미술작품 공모전 역대 수상자 "인생벽화로 통학로에 꿈을 담아요"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의 역대 수상자들이 '사랑나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지난 7일(토) 서울시 성동구 동명초등학교 인근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매일 다니는 통학로를 밝게 꾸며, 청소년들이 등∙하교시 벽화를 보며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해서 더욱 빛났던 시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생벽화 참가자 인사 벽화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의 예선작품 접수 기간 중 진행되는 ‘사랑나눔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2012년 용인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벽화그리기를 시작으로 매년 역대 수상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생 벽화 그리기 과정 4명 청소년

올해는 ‘벽화에 꿈을 담다, 꿈을 닮다’라는 주제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현직 큐레이터로 2003년 23회 중등부 대상을 받았던 황정민 씨 등 역대 수상자 12명과 지역 청소년, 미대 대학생 봉사자, 성동구청 관계자, 삼성생명 임직원 등 40여명이 함께 참여해 봉사의 의미를 더했답니다!


벽화 물감 붓 미술도구 완성작품


지난 37회 고등부 동상 수상자이자 이번 봉사활동에 역대수상자 중 최연소로 참여한 박정우 학생은 “작년 공모전 수상 때의 기쁨이 10이라면 오늘 봉사를 하며 느낀 기쁨과 보람이 100인것 같다”며 “오늘 그린 벽화가 지역 학생과 주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 "는 희망을 전했는데요.


이번 봉사는 공모전을 통해 배출된 수상자들의 자발적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뜻깊은 행사로 역대수상자가 그린 인생벽화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인생벽화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성동구 동명초 등하굣길 벽화 그리기 현수막


한편, 올해 진행되는 제38회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은 4월 13일까지 예선작품 접수를 받은 뒤, 5월 26일 본선 실기대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아직 참여하지 못했다면 학창 시절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될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꿈을 펼쳐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7 8 9 ··· 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