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잔디밭 어린이 가족 발바닥


어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하다

어린이날이 어린이날이 된 이유


어른이 되었어도 여전히 우리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바로 그날, 어린이날의 유래가 궁금하시죠?

우리나라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시작한 시기는 일제강점기인1923년부터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5월 1일이나 5월 첫째 일요일을 골라 기념하다가, 1961년 아동복지법에 따라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기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1975년부터는 공휴일로 지정되어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형태의 어린이날이 되었지요.


어린이날이 제정되고 어린이들이 지금처럼 어린이라고 불리기 전에는, 많은 점에서 지금과는 달랐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은 미완의 존재 혹은 부모의 소유물로 여겨져 가족의 구성원으로 제대로 대접받지 못했다고 해요. 교육이나 위생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어린 나이에 취업을 하거나 부모의 일을 돕는 경우도 많았다고 하네요.



 뮤지엄부터 구석기축제까지 어린이에게 최적화된 나들이 장소


부모 아이 나들이 봄바람 봄여행


어린이날 무렵은 유난히 날씨가 좋은 시기입니다. 눈부신 햇볕과 따뜻한 공기, 봄꽃의 내음까지. 어린 자녀들의 성화에 시달리지 않는다 해도 집에서만 보내기에는 아까운 시간들이죠. 그렇다고 매번 놀이공원이나 극장만 찾을 수는 없는 법. 조금 색다른 나들이 장소가 필요하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장소들을 눈여겨보세요. 


대체공휴일 지정으로 3일간 쉬게 된 이번 어린이날 황금연휴. 모처럼 연휴를 맞아 서울을 벗어나 보는 건 어떨까요? 강원도 원주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의 건축철학이 녹아있는 뮤지엄산이 있습니다. 돌과 물과 빛이 콘크리트와 빚어내는 건축의 조화는 자녀의 감성을 키워주는 여행장소로 손색이 없을 겁니다. 어른들은 플라워가든이나 자작나무 숲길을 걸으며 일상의 피로를 잊어볼 수도 있겠지요. 꽃과 나무, 물과 돌로 꾸며진 여러 가든을 가족들과 함께 누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경기도 수원의 화성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매일 하루 2회 관객들과 함께하는 상황극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정조가 등장하여 백성들과 이야기를 나눈다는 설정의 상황극이라고 하는데요. 화성 방문과 함께 자녀의 역사교육 체험으로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봄 꽃이 만개한 화성을 가족이 함께 산책하는 것도 물론 즐거운 시간이겠지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연휴 기간에는 국내 두 곳에서 구석기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경기도 연천 전곡리와 충남 공주 석장리인데요. 두 곳 모두 국내에서 유명한 구석기 유적지지요. 공주 석장리에서는 국내 최초로 빙하시대 인류인 네안데르탈인 유물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연천 전곡리에서는 구석기 식의 사냥과 생활체험을 비롯하여 구석기식 바비큐식사 체험까지 있다고 하네요. 고고학과 인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자녀가 있다면, 잊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뭐가 좋을까? 어린이날 추천선물


여자아이 선물 어린이날 기쁨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과 여행보다 자녀에게 더 큰 선물은 없겠지요? 그렇지만 어린이날은 1년에 단 하루뿐이니, 선물을 원하는 자녀의 마음도 이해해주어야 할 듯 합니다. 그렇다고 고가의 선물까지는 필요하지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어린이날은 매번 잊지 않고 돌아오기 때문이지요. 짧으면 며칠, 길게는 몇 개월 동안 가지고 놀 유행하는 인형이나 조립식 로봇장난감은 어린이날마다 인기입니다. 이런 선물은 단번에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에 가족 중 누군가는 준비해 주는 게 좋겠지요.


어린이 장난감 유아 블록 기차 만들기


밑바닥에 바퀴가 달려있는 신발이라던가 유행하는 상표의 모자, 옷 등도 좋은 선물입니다. 어린이의 성장속도는 유행의 속도만큼이나 빠르기 때문에 조금씩 다른 아이템을 매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유행과 상관없이 어린이에게 장기적인 선물을 하고 싶다면, 삼성생명 자녀보장보험삼성생명 우리아이 부자연금보험 등 어린이보험을 들어주는 것도 아이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아이에게는 그 어떤 선물보다 부모의 아낌없는 사랑이 가장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즐거운 5월,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