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 장미 꽃다발 선물상자


삼성생명 블로그5월 테마 “Celebrate your Life~”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로 시작해서 부부의날까지 한 달 내내 가족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날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 화창한 달에 가족들과 더 화목해지는 방법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린이 잔디밭 발바닥 눕기

http://www.samsunglifeblogs.com/2267


 ‘어린이날’ 하면 어떤 얼굴이 떠오르세요? 늘 함께 있고 싶은 자녀의 얼굴, 혹은 귀여운 조카의 얼굴이 떠오르시나요? 아니면 텔레비전 드라마나 광고 속에서 해맑게 웃던 아이의 표정인가요? 모두 우리의 마음을 무장해제시키고 여유롭게 만들어주는 얼굴들이지요. 우리 삶에 있어 소중한 존재일 수밖에 없는 어린이들. 그 어린이들이 주인공인 어린이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날씨도 좋고 볕도 좋고, 연휴까지 겹친 어린이날. 이번 어린이날 연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18 봄 여행주간과 겹쳐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어린이날, 나들이하실 장소를 추천해 드립니다.


어버이날 카네이션 부모님의 희생

http://www.samsunglifeblogs.com/2269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린이날은 곧 어버이날과 이어집니다. 부모는 아이를 낳아 기르고, 그 아이는 자라 다시 부모가 됩니다. 그러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은 모두 중요한 날이 아닐 수 없지요. 아이를 낳아 기르는 입장에서는 어버이날의 의미가 더욱 다르게 다가오기도 할 겁니다.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어버이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살아있는 사람은 누구나 언젠가는 부모가 되거나, 노인이 됩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노년의 삶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준비를 통해 노년에 대한 걱정이 덜어진다면 좋겠군요. 어쩌면 젊은 시절보다 한층 여유롭고 활기찬 노년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스승의날 어린이 카네이션 선물

http://www.samsunglifeblogs.com/2268


5월은 축하할 만한 기념일이 유독 많은 달이지만, 그 중에서도 ‘스승의 날’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다른 기념일들이 자기 자신에 대한 축복이나 가족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고 있다면, 스승의 대한 감사는 조금 다릅니다. ‘스승은 마음의 어버이’라는 노랫말처럼 스승은 우리를 낳거나 기르지 않았지만, 우리 마음을 자라게 도와주신 분들이지요. 스승의 날을 맞아 그런 스승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한 사람의 스승은 아주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법이라고 합니다. 그 스승들의 삶을 통해 우리의 삶을 돌아봅니다. 여전히 스승의 가르침과 배움을 필요로 하는 우리가 마음에 새기고 살아갈 한 마디들을 그 삶 속에서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매년 5월의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지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중요한 기념일에 밀려 슬며시 지나가기 쉬운 기념일이기도 한데요. 올해 성년의 날과 부부의 날은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성인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한번쯤 고민하게 해 주고 두 사람이 부부가 되어 살아가는 것에 대해 매년 되새기게 만들어주는 부부의 날. 어른으로서, 가족으로서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일지. 그 고민들을 함께 나눌 가족영화도 추천해 드립니다.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