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혼부부 귓속말 일당백 보험 상품 출시


100세까지 든든하게,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


한 명이 능히 백 명의 상대를 당해낼 수 있는 용맹한 장수 :  일당백

장수 일당백 유래 동상 장군


학창시절부터 청년기를 지나면서 삼국지, 초한지, 수호지 등 유명한 중국 고전소설에 탐닉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용맹한 장수의 기개를 표현하는 단어로 중국 고전에서는 “일당백”이라는 단어가 자주 나옵니다. “일당백”이라는 단어를 쉽게 풀어 쓰면 한 명이 백 명을 상대할 수 있는 용맹한 장수 또는 훌륭한 인재를 의미하는데, 최근 삼성생명에서 출시한 건강보험에도 일당백이라는 명칭이 사용되었습니다. 


삼성생명 일당백 상품 소개 출시


그럼 삼성생명이 새롭게 출시한 “종합건강보험(무배당)일당백”!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은 왜 필요할까?

한국인 3대 사망원인 및 의료비 그래프


2017년 통계청의 사망 관련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암/심혈관질환/뇌혈관질환 등 주요 3대 질환이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46.7%에 이릅니다. 이 3대 질환은 타 질병대비 발병 빈도도 높지만 일단 발병하면 상당한 의료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 부담이 더욱 가중되는데요. 


이러한 주요 질환들은 의료비도 문제지만, 치료기간으로 인한 경력 단절과 직장 복귀의 어려움, 생활비 부담 등으로 인해 그 후속 부담이 더 무섭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주요 질환을 겪은 이후에도 바로 사망하는 것이 아니라 생존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재발 위험이나 2차 치료비 마련이라는 리스크에 다시 한 번 노출될 우려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담을 덜기 위해 많은 분들이 건강보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은 어떤 상품인가요?

기존 상품 대비 암보장 비교 그래프



사망률이 비교적 높은 3대 질환(암/심혈관질환/뇌혈관질환)을 보장하고, 주요 질환 이외에도 꼭 필요로 하는 기타 만성질환들에 대한 보장을 포함해 새롭게 출시한 상품이 바로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인데요. 상품에 대한 특징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첫째, 주요 보장내용을 확대하였습니다.


① 기존 건강상품의 주보험 또는 선택특약에서 일반암 대비 적은 금액으로 보장하던 자궁암/유방암을 일반암과 동등한 금액으로 보장하며, 전립선암의 경우에는 보장금액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② 심혈관질환/뇌혈관질환의 경우에도 신규로 도입한 선택특약을 활용하여 “진단”의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기존에 심혈관/뇌혈관 관련 특약에서 보장하지 않던 “입원/수술” 보장을 새로 도입함으로써 보장범위를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당뇨병 환자수 추이 및 3대질환 발병 그래프


둘째, 삼성생명 최초로 당뇨 관련 선택특약을 도입하였습니.


한국인들의 생활습관이 서구식으로 변화함에 따라 당뇨환자 및 당뇨와 관련된 주요 만성질환을 겪는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당뇨병진단특약 및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후 특정질환으로 진단받으면 보험금을 두 배로 지급하는 당뇨플러스진단특약 4종을 신규 도입하여 만성질환 보장을 강화하였답니다^^


셋째, 업계 최초로 3대 주요질병 진단과 관련된 “고지(告知) 우량체”를 도입함으로써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님들께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해드립니다. 단, 사실과 다르게 고지하셨을 경우 ‘고지우량체할인특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일반인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본 상품 가입이 가능한데요. 건강상태가 좋은 고객님들께 “고지”만으로도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3대질병진단 케어서비스, 당뇨케어서비스 등 본 상품에 특화된 별도의 건강관리서비스를 도입하여 해당 보험금 수령시 정해진 기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본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성생명 컨설턴트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왜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일까요?

신혼부부 중견부부 믿음 보험 행복


본 상품은 “하나(일)”의 보험상품으로, 선택특약을 통해 “당뇨(당)에서 중대질병”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일부 특약의 경우 8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의미에서 “일당백”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었는데요. 그 이름에 걸맞게 상품 판매초기부터 삼성생명의 주력 건강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 중에 "건강"과 "운전기술"과 "술을 많이 마시는 능력"에 대한 과도한 자신감은 그 사람을 파멸의 길로 이끈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암이나 심혈관/뇌혈관질환, 그리고 당뇨나 류머티스 같은 질환들이 반드시 나를 비켜 가리라고는 어느 누구도 예상할 수 없기에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는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으로 혹시나 내게 닥칠지 모를 어려움을 미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무배당) 일당백 자세히보기



글 : 삼성생명 컨설팅파트 김도완 책임



•이 자료는 요약된 것이므로, 가입 전에 해당 상품의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청약 시에는 보험계약의 주요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명, 계약자·피보험자, 가입금액, 보험기간, 보험료,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금 지급제한 조건 등)

•청약 시 청약서 자필서명란에는 반드시 계약자와 피보험자 본인이 직접 서명하셔야 합니다.

•피보험자의 건강상태·직업 등 청약서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지환급금을 지급합니다.

•보험료 납입을 연체하는 경우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이 중도에 해지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위험보험료,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 등을 차감하여 계산되기 때문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 인상 및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3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다만, 전문보험계약자(단체보험계약자, 주권상장법인 제외)가 체결한 계약 또는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 시에 약관·계약자보관용 청약서 미전달, 약관 중요내용 미설명,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의 건강상태나 직업(위험직종) 등에 따라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며, 고의사고·가입 전에 발생한 보험사고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갱신형 선택특약의 경우, 보험료는 갱신시 나이증가, 기초율(적용이율, 위험률,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등의 변동에 따라 변동(특히, 인상)될 수 있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1172 (디지털혁신팀 18.07.1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