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프트볼 운동


건강의 중심 허벅지 태우는 소프트볼 운동


날이 상당히 추워진 만큼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실내에 있다고 누워만 있지 마시고 탄력 있는 허벅지를 만들어 기초대사량도 늘리고 살찌지 않는 체질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SamsungLife&에서는 김선우 헬스 큐레이터와 함께 허벅지에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엉덩방아 운동

엉덩방아 운동


첫번째는 엉덩방아 운동입니다.

먼저 양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팔꿈치를 무릎에 대고 허리(요추)의 커브를 유지한 채 엉덩이가 들리도록 앞으로 상체를 숙여줍니다.


가슴을 내밀면서 허리는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고 무릎을 직각이 되도록 구부려줍니다. 다시 처음의 동작으로 돌아가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한번에 20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힙브릿지 공굴리기

힙브릿지 공굴리기


양 무릎 사이에 소프트볼을 끼우고 다리는 직각으로 구부린 후 천장을 보고 눕습니다. 호흡을 내쉼과 동시에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한쪽 다리를 펴줍니다. 


그 상태로 버티면서 무릎 사이의 공을 굴리듯이 편 다리를 높게 들어 올렸다가 다시 원래의 위치대로 돌아옵니다. 한쪽 다리당 10~15번씩 양쪽 모두 3세트 반복합니다.


앉아서 공조이며 걷기

앉아서 공조이며 걷기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무릎 사이에 공을 끼우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허리와 가슴을 곧게 편 상태에서 무릎 사이의 공을 조여줌과 동시에 제자리에서 걷듯이 양쪽 다리를 번갈아들었다가 놓았다가 반복합니다. 한번에 30번 이상 3세트 반복합니다.


엎드려 밴드 차기

엎드려 밴드 차기


양 발목에 밴드를 차고 바닥에 턱을 대고 엎드린 후 호흡을 내쉼과 동시에 한쪽 다리를 뒤로 차듯이 올려줍니다. 3초간 버틴 다음 다리를 내리고 다시 반대쪽 다리도 차듯이 올립니다. 3초간 버텨주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이때 무릎을 구부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30번씩 3세트 반복합니다.


홈트레이닝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속 근육 중에 가장 큰 근육군에 속하는 근육입니다. 우리가 운동을 통해서 허벅지 근육을 발달시키면 포도당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허벅지 근육이 혈당을 소비해 주기 때문에 체내 당 수치를 낮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 운동을 하면 낮거나 높은 혈압을 조절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겉보기뿐만 아니라 몸속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허벅지 근육 강화 운동으로 건강한 인생을 설계해보세요~^^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 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