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소 치아 여성 미백


오복의 으뜸 치아 건강 보험으로 관리하라!


치과질환은 우리나라 국민 3명 중 1명이 경험하며, 외래 빈도도 높은 질환입니다. 2014년 보건복지포털 자료에 따르면, 외래 빈도 1위는 급성기관지염이고 2위가 치은염 및 치주질환, 3위가 급성 편도염인데요. 1인당 치과 치료비 또한 평균 168만원에 달하며, 이중 본인 부담분이 84% 수준으로 꽤 높은 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에서는 오복의 으뜸이라고 불리우는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치아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자 수


치과 관련 질환은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이 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 대부분이라 치료비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요. 실손의료보험은 실제 본인이 부담한 의료비의 90%(비급여는 80%)를 보장하지만, 치과질환 중 비급여는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012년 이후 치아보험 가입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2년에는 228만명이었던 치아보험 가입자 수가 2016년에는 548만명으로 2.4배나 늘어났습니다.


치과질환의 기본용어부터 알고 가자!

기본용어 엑스레이 치아 치과


치과치료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치수치료(신경치료), 발치, 스케일링 등의 기본치료와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치아의 원래 형태와 기능을 유지하는 보존치료, 임플란트나 틀니처럼 기존 치아를 발치하고 새로운 것으로 대체하는 보철치료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틀니,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치료인데요. 보통 치아보험이라고 하면 보철치료 비용만 보장해준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치아보험은 기본치료부터 치아를 보전하는 보존치료, 발치 후 원래의 치아 기능을 대신하는 보철치료까지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치아보험 가입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은?

치아보험 의사 환자 고려사항


치아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것은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인데요. 면책기간이란 일정 기간 내 치과질환이 발생하더라도 보장이 되지 않는 기간을 뜻합니다. 치과 관련 전(全) 보장은 면책기간이 존재한다(단, 재해가 원인인 경우에는 보장 가능)

아이 양치질 칫솔 치약 치아건강


감액기간이란 치과 질환별로 보험금을 전액 지급하지 않고 일부분만 지급하는 기간인데요. 크라운, 인레이 등 치아를 그대로 유지해 치료하는 보존치료나 치아를 발치하고 대체하는 임플란트, 틀니 등의 보철치료는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 비율의 보험금을 삭감해 지급하는 식입니다.


내게 맞는 조건의 치아보험을 찾아라

임플란트 틀니 지아모형 치과 의사


아무래도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있는 경우 치아보험 가입이 꺼려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만기(일반적으로 10년)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경우 축하금을 주거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따라서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있다면 세부 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뒤 보다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미백 치아 치아건강 보험


중·장년층은 물론 노후 삶에도 영향을 미치는 치아 건강! 건강한 치아로 장수를 누리고 싶다면 치아보험 가입 시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치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출처: 머니in라이프, 2018년 12월호>
 ※ 준법감시필 2018-1675호 (18.10.25)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 11 >